본문 바로가기

창작노동자의 경제 · 재테크로 부자되기

자기개발 · 자기계발 실천 ::부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읽어야 할 책 목록

 

 

아마 작년부터였을 것이다.

돈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던 시점.

주도적으로 돈을 벌어본 적이 없었던 내게 작은 일거리가 계기가 되었고.

내 자신에 대한 많은 것을 바꿔놓았다.

한국은 돈을 너무 중시하면, 그다지 좋은 시선을 받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데-

근래 몇 년 동안 겨우 밥 벌어먹는 수준으로 살다 보니, 생각보다 많이 망가지게 되었고.

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 돈은 기호가 아닌 필수적인 생계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.

정말 내가 필요한 곳에 힘을 쓸 수 없다면, 너무 아픈데 병원비가 없다면?

친구랑 재밌는 것을 하고 싶거나 생일이나 기념일 선물을 챙겨주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?

사실 이 모든 것들이 돈과 연결되어있다.

정말 바닥 근처까지 도달해야- 돈에 대한 마음가짐이 바뀔 수 있었다.

누군가를 좋아하고, 내가 어떤 목소리를 냈을 때 힘을 보태주는 게 "마음"이라면-

그거라도 괜찮다고 하는 건 정말 거짓말이다.

아무튼 작년부터 시간이 만들어서 어떻게든 지금보다 나아지고 싶었다.

 

 

 

그래서 알게 된 공통점들이 있는데,

올해는 코로나 19가 겹쳐서 작년보다 더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.

그렇다고 좌절하고 가만히 있을 순 없다.

올해 하반기는 상반기보다 분명 더 어렵고 힘들 게 뻔하기 때문이었다.

(이 내용은 조만간 다시 정리해서 쓰겠습니다.)

그 공통점을 알기 좋은 게 바로 "책"이었다.

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한 책 몇 가지를 읽기 위해 벽에 붙여놨는데-

6월은 여러 가지 마쳐야 할 것들이 많아서 7월에 아래에 기재한 책들을 최대한 많이 읽고 실천할 예정.

결국 모든 결과는 실천에서 비롯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차근차근 하나씩 블로그에 적으면서

앞으로 성장할 것이다.

어떤 것에 투자할 수 있을 만큼 자본이 생기는 것이 나의 큰 목표.

 

 

 

 

 

 

  • 타이탄의 도구 팀 페리스
  • 열정은 쓰레기다 스콧 애덤스
  • 정리하는 뇌 대니얼 d. 레비틴
  • 12가지 인생의 법칙 조던 피터슨
  • 인사담당자 100명의 비밀녹취록 김도윤
  • 부자의 그릇 이즈미 마사토
  •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앨런 가넛
  • 클루지 개리 마커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창작 노동자가 창작을 멈추지 않고, 굶지 않고 작업을 계속하면서

꿈을 이뤄나가기 위해 하루하루 쌓아갈 예정.

잘 부탁드립니다-.